일반게시판

다운증후군 부모님들께

도래샘 0 2,437 2014.08.14 17:40

모님께


부모님께

대부분의 다운증후군 자녀를 출산한 부모들은
다운 아기가 태어난 것에 대하여 큰 충격을 받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당신의 인생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일임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당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 바라며
당신이 아기의 삶을 진정으로 축하하게 될 수 있도록 돕기를 희망합니다.

아마 자녀가 다운증후군을 가진 아이로 태어났다는 말을 들은 그 순간을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자녀가 다운증후군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사실에 어떤 사람은 매우 큰 슬픔에 빠지거나 큰 충격에 당황해하거나 또는 아무 생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무감각한 상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기에 대하여 받아들이지 못하는 감정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부모들은 그러한 감정은 잠시 동안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이시기에는 특히 부부가 서로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당신은 절대 혼자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다운자녀를 낳기 이전에 다운 아기를 낳아서 잘 키워오고 있습니다. 이들도 당신과 똑같은 감정을 가졌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초기의 어려운 시기가 일단 지나가면 자녀는 더욱 잘 반응하게 되고 웃음을 주는 예쁜 아기로 자라게 될 것입니다. 이 아이로 인해서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며 아이는 사랑을 듬뿍 받는 당신의 가족 중 한명으로 자라날 것입니다.

아이가 자라감에 따라 단지 아이가 모든 것에서 다른 아이들보다 조금 느리게 도달할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미래의 많은 순간순간에 어려움들이 있겠지만, 이러한 순간들을 기쁘게 이겨내시길 바라며, 자녀가 살아갈 우리 사회의 미래가 더욱 밝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Comments